Spine
코코스 크리에이터에서 스파인을 사용할 것이라면 아래 글들을 꼭 봐야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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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 Creator] Spine 정복하기(1) - 기본 프로퍼티
Spine 스파인은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애니메이션 툴입니다. 디자인을 작업하시는 분이 스파인 툴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그것을 게임에 사용하여 기존 애니메이션 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부드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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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 Creator] Spine 정복하기(2) - Animation
Animation Spine 애니메이션은 현재 상태에 따라서 여러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거나 나중에 애니메이션이 재생할 수 있도록하는 애니메이션 큐잉, 크로스 페이딩이 되기위한 믹싱, 여러 애니메이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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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 Creator] Spine 정복하기(3) - Event Listener
EventListener 애니메이션을 실행할 때, 중단될 때, 끝날 때 등등 해당 지점에서 이벤트를 수신하여 그에대한 콜백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. 어떤 이벤트 리스너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 setStartListe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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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 Creator] Spine 정복하기(4) - Bone, IK
Spine 의 JSON 파일 데이터를 살펴보면 여러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Spine 애니메이션의 뼈대가 되는 bone 과 ik 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. Bone Spine 애니메이션은 여러개의 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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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 Creator] Spine 정복하기(5) - Slot, Skin
Slot 슬롯은 Bone 과 스킨을 연결해주는 매개체입니다. Bone에는 Slot 이 존재하고 그 Slot 안에는 우리가 눈에 보이는 이미지(스킨)가 존재하게 됩니다. 즉, Slot 의 주 된 역할은 Spine 애니메이션의 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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