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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ighted Random Picker (가중치 랜덤 뽑기)
1인 개발/기능 구현

Weighted Random Picker (가중치 랜덤 뽑기)

2021. 7. 7. 17:25

 

이번에도 예시는 Path Of Exile 게임이다.

 

이 게임은 아이템의 옵션을 무작위로 재설정할 수 있다. 그리고 등장할 수 있는 옵션들에는

 

사진과 같이 500, 1000, 250이라는 가중치가 붙어있다. 이 가중치에 비례해서 등장 확률이 결정된다.

 

대부분의 다른 게임들은 뽑기 확률을 %로 표기하는데, 이는 일반 유저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렇게 하는 것일 뿐

 

실제로는 확률이 아닌 가중치를 통해서 계산을 한다.

 

 

그리고 이 가중치에 의한 랜덤 뽑기 코드는 구글링 하면 꽤 많이 나오는데,

 

https://rito15.github.io/posts/unity-toy-weighted-random-picker/

 

Weighted Random Picker (가중치 랜덤 뽑기)

Note 게임에서 각각 n% 확률로 존재하는 요소들의 뽑기를 수행할 때, 단순히 Random.Range()를 통해서는 계산할 수 없다.

rito15.github.io

 

여기에 너무나도 잘 정리돼있어서 도저히 추가로 가공할 것이 없는 것 같다..

 

그리고 만드신 분이 클래스를 완벽하게 잘 만들었다.. 나중에 개인 프로젝트 만들 때 써먹어야지. 감사합니다.

 

 

Weighted_Random_Picker.zip
0.01MB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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