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에도 예시는 Path Of Exile 게임이다.
이 게임은 아이템의 옵션을 무작위로 재설정할 수 있다. 그리고 등장할 수 있는 옵션들에는
사진과 같이 500, 1000, 250이라는 가중치가 붙어있다. 이 가중치에 비례해서 등장 확률이 결정된다.
대부분의 다른 게임들은 뽑기 확률을 %로 표기하는데, 이는 일반 유저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렇게 하는 것일 뿐
실제로는 확률이 아닌 가중치를 통해서 계산을 한다.
그리고 이 가중치에 의한 랜덤 뽑기 코드는 구글링 하면 꽤 많이 나오는데,
https://rito15.github.io/posts/unity-toy-weighted-random-picker/
여기에 너무나도 잘 정리돼있어서 도저히 추가로 가공할 것이 없는 것 같다..
그리고 만드신 분이 클래스를 완벽하게 잘 만들었다.. 나중에 개인 프로젝트 만들 때 써먹어야지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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